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린북 실존 인물, 아카데미 작품상, 인종 차별

by sumin88 2024. 7. 15.

 

 

 

 

실존 인물

"그린 북"은 유난히 재능 있는 아프리카계 미국인 피아니스트인 돈 셜리 박사와 1960년대 초 인종적으로 절연된 미국 남부에서 음악 활동을 하는 동안 그의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1927년에 태어난 셜리는 어린 시절부터 특별한 음악적 능력을 보여준 어린이 센세이션이었습니다. 그는 거장 피아니스트였을 뿐만 아니라 클래식, 재즈, 그리고 대중 음악을 혼합하며 음악적 줄무늬를 초월한 음악가이자 작곡가였습니다. 그의 엄청난 재능과 성공에도 불구하고 셜리는 그의 경력 동안 상당한 윤리적 경계에 직면했습니다. 1962년, 셜리는 윤리적인 압박과 고립된 법으로 악명 높은 지역인 딥 사우스의 음악적인 활동에 착수했습니다. 이 위험한 여행을 탐색하기 위해, 그는 브롱크스 출신의 이탈리아계 미국인 보호자인 토니 "립" 발레롱가를 그의 운전자이자 보초로 고용했습니다. 토니의 직업은 셜리의 안전을 보장하고 고립된 기간 동안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이 머물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열거한 여행 동반자인 "네그로 모터리스트 그린 북"에 의해 자주 안내를 받으며 그가 숙소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셜리와 토니 사이에 광범위하게 다른 배경과 원래의 편견으로 발전한 의심스러운 동료애는 이야기의 중심에 있으며, 윤리적인 문제와 인간적인 유대감에 대한 가슴 아픈 발견으로 작용합니다.

 

아카데미 작품상

"그린북"은  2019년 제91회 오스카 시상식에서 스타일리시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피터 패럴리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기쁜 내러티브, 강력한 연기, 그리고 의심스러운 동료애의 묘사로 햇빛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돈 셜리 박사를 연기한 마허샬라 알리와 닉 발레롱가, 브라이언 커리, 그리고 피터 패럴리의 스타일리시 오리지널 대본으로 두 개의 다른 오스카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영화의 손바닥은 인종 관계에 대한 정의와 실제 사건에 근거한 이야기를 말하기 위한 접근 방식에 대한 대화를 촉발시켰습니다. 영화는 셜리의 음악 시간 동안 딥 사우스를 여행하면서 돈 셜리 박사와 토니 발레롱가(비고 모텐슨이 연기한)의 여행을 따라갑니다. 그들의 관계는 집단적인 더빙으로부터 진화합니다.
그리고 깊은 집단적 존중과 동료애에 대한 편견도 있습니다. 이 대본은 토니 발레롱가와의 인터뷰와 그가 자신의 여자에게 쓴 편지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이해, 수용, 그리고 윤리적인 벽의 허물기라는 주제들을 강조합니다. 유머, 드라마, 그리고 가슴 아픈 순간들의 혼합은 컬트와 비평가들 모두에게 반향을 일으켰고, 그것의 인정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또한 복잡한 윤리적인 문제에 대한 인식된 개념과 셜리의 관점보다 토니의 관점에 더 많은 것을 고정시킨 것에 대한 검토에 직면했습니다.

 

인종 차별

 "그린 북"은 1960년대 만연한 인종 차별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흑인 음악가로서 돈 셜리 박사가 인종적으로 분리된 남쪽을 여행하며 직면했던 도전들을 압박합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서의 지위에도 불구하고 셜리는 인종적 고립과 경계를 실행했던 짐 크로 법의 가혹한 현실에 종속되었습니다. 영화는 그 기간 동안 다채로운 사건들을 통해 이러한 축들을 묘사합니다. 예를 들어, 셜리는 같은 호스피스와 카페에 들어가는 것이 거부됩니다
그의 백인 대응자로서, 그가 안전한 숙소와 양조장을 찾기 위해 그린 북에 계산을 하도록 강요합니다. 한 가슴 아픈 장면은 셜리가 공연하기 위해 목록에 있는 식당의 입장을 거절당했을 때 발생합니다. 그날 저녁의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별도의 화장실을 사용하고 백인 손님들과는 다른 지역에서 식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의 재능과 성공에도 불구하고, 이 노골적인 경계선은 인종적 고립의 사악함과 잔인함을 강조합니다. 영화의 또 다른 중요한 순간은 셜리와 토니가 작은 도시에서 통금 시간을 넘겼다는 이유로 체포되는 것입니다. 이 사건은 그들의 사회적 지위나 업적에 관계없이 흑인 개인들이 직면했던 끊임없는 폭력과 체포의 문제를 강조합니다. 셜리와 토니 사이의 진화하는 관계는 또한 인종적 지위와 편견을 탐구하는 렌즈 역할을 합니다. 원래, 토니는 그 시기의 많은 공통적인 인종적 충동들을 가지고 있지만, 셜리가 그를 견디고 한 사람으로서 이해하게 되면서, 그의 관점은 바뀌기 시작합니다. 집단적인 존중과 이해를 향한 이 여행은 화해와 공감을 향한 길을 암시하면서, 그 당시의 정착된 인종적 경계에 도전합니다.